** 출판사에서 무료로 책을 입수하여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저자 : 최재혁, 홍승모 출판사 : 다온북스
순서, 순서, 순서, 번
1장 광고의 첫걸음은 트렌드 파악 2장 마케팅 전략을 세우자 3장 지도 서비스 활용 4장 SNS 마케팅의 종류와 활용법 5장. 기타 다양한 홍보 채널 6장.온라인 광고 Part 17장.온라인 광고 Part2
코로나는 많은 사람이 일상을 바꾸었습니다. 나도 코로나 시대에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습니다. 경기가 나빠지고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어요. 그러나 바로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온라인 판매는 장점과 단점이 분명 있었습니다. 동네 장사에서 벗어나고, 어느 지역 고객도 볼수 있다는 이점이 분명 있었습니다. 다만 소규모 온라인 판매를 하면서 광고를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다른 광고 회사에 누를 수밖에 없는 악순환은 계속되었습니다. 주위에 광고를 용역 업체를 봐도 더 큰 업체에 비하면 광고에 투자할 금액이 적기 때문에 효과가 매우 명확하지 않은 것을 보면서 다시 고민하게 됩니다. 올해 들어 잠시 온라인 판매를 그만두면서 새로운 준비를 하고 있다 보면 새 시작할 때는 무리해서라도 광고를 좀 보지 않으면 되는 것은 아닌가 고민하게 됩니다. 그런 차에 접한<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은 다시 혼자 보자는 희망을 줍니다. p7그래서 온라인 마케팅 초보 소상공인 때문에 이 책을 출판하게 됐다. 무엇을 해야 할지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온라인 마케팅 방법과 광고는 무엇인지 자세한 방법을 쓰는 것보다는 온라인 마케팅 전반을 최대한 많이 알려고 했다. 이 책을 통해서 스스로 마케팅 방안을 강구하고 설계하려는 소상공인들에 조금이라도 보템가 됐으면 좋겠다.플로 로그에 저자가 남긴 말은 조금이라도 온라인 판매를 하면서 어려움을 실제로 경험한 사람으로서 정말 공감할 수 있는 말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전반적인 것을 많이 알고 어떤 방법으로 광고를 하는지 기획하고 설계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는 지금 2022년에 대세를 알립니다. 온라인 판매, 마케팅 관련 서적은 변화가 큰 것도 있고 최신의 책을 사서 읽으려고 합니다. 이 책은 그런 면에서도 잘 맞아요. 현재의 사회 트렌드와 검색어 트렌드를 가르치고 분석하고 자칫 느슨해질 것이 있습니다 이 정도로 좋겠다는 마음에 자극을 줍니다. 책을 읽는데 내가 왜 온라인 판매에 실패했는지를 알았습니다. 또 온라인 광고 플랫폼이라는 제목에 맞추어 하나에 집중하기보다는 전반적인 다양한 것을 가르치다 보니 나에게 필요한 분은 무엇인지, 어디에 더 보완하고 강화하는지 생각하고 보게 됩니다. 프롤로그에서 저자가 말한 것처럼 이 책은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하고 있어요. 그래서 나처럼 아는 것만 알던 사람으로서 도움이 됩니다. 각각의 설명을 통해서 나에게, 그리고 내가 팔려고 할 상품에는 이 부분을 더 비중을 둬야 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온라인 광고 part1, part2에 들어가서는 보다 구체적인 광고 방법을 일러 줍니다. 제가 하려는 광고 기획을 세우고 예산을 짜는 데 도움이 되고 제가 해야 할 구체적인 행동을 하고 주고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 한권으로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다 알 수는 없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확실히 알고 자신에게 맞는 계획을 세우려면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 실전에서 실습하면서 준비하고 하반기 온라인 판매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온라인 판매를 준비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은 무작정 업체를 통해서 광고를 하기 전에<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꼭 읽어 본 전반적인 흐름을 알고 맡기세요. 대표가 먼저 알고 빅 픽쳐를 그린 다음에 행동해야 조금이라도 효과가 나타나서 실수가 적다고 생각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 저자 최재혁, 홍승모 출판 다온북스 출시 2022.06.24.
** 출판사에서 무료로 책을 입수하여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