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강원도 강릉에서 경상남도 의령까지 1박 2일 여행기

강릉에서 마산까지 버스를 타면 5시간 20분 걸리는 먼 곳…! 나도 멀리 여행을 가보고 싶어서 큰맘 먹고 친구가 살고 있는 친구인 나와 발리의 경상남도 의령으로 놀러갔다. 원래 우리집에서 강릉터미널까지 40분 정도 걸리는데, 새벽 4시에 일어나 준비할 자신은 없어서 강릉 친척 동생 방에 와서 하루 자고 새벽 5시에 기상했다. 새벽에 가면 터미널 근처에 제 주차장이 하나쯤은 있겠다 싶어서 7시 출발 버스를 타기 위해 아슬아슬하게 6시 45분에 도착했는데 주차장이 생각보다 없네요. 결국 조금 멀리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를 하고 오랜만에 엄청 달려서 버스를 탔다. 이제 무슨 일이 생긴 것 같아; 하지만 심장이 뛰어서 버스를 타고 나서 바로 취침. 푹 자고 일어났는데 아직 3시간을 더 가야할 때··· 강릉에서 마산까지 버스를 타면 5시간 20분 걸리는 먼 곳…! 나도 멀리 여행을 가보고 싶어서 큰맘 먹고 친구가 살고 있는 친구인 나와 발리의 경상남도 의령으로 놀러갔다. 원래 우리집에서 강릉터미널까지 40분 정도 걸리는데, 새벽 4시에 일어나 준비할 자신은 없어서 강릉 친척 동생 방에 와서 하루 자고 새벽 5시에 기상했다. 새벽에 가면 터미널 근처에 제 주차장이 하나쯤은 있겠다 싶어서 7시 출발 버스를 타기 위해 아슬아슬하게 6시 45분에 도착했는데 주차장이 생각보다 없네요. 결국 조금 멀리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를 하고 오랜만에 엄청 달려서 버스를 탔다. 이제 무슨 일이 생긴 것 같아; 하지만 심장이 뛰어서 버스를 타고 나서 바로 취침. 푹 자고 일어났는데 아직 3시간을 더 가야할 때···

휴게소를 두 번이나 들르면서 가는 장거리 버스는 처음 타봐서 좀 힘들었다. 나의 허리…나의 엉덩이….(울음) 휴게소를 두 번이나 들르면서 가는 장거리 버스는 처음 타봐서 좀 힘들었다. 나의 허리…나의 엉덩이….(울음)

그래도 칠보산휴게소 뷰는 좀 멋졌어~~ 동해 쪽은 눈이 많이 내리던 상황이라 칠보산휴게소 뒤 산은 눈 때문에 하얗게 질린 게 멋졌어. 그래도 칠보산휴게소 뷰는 좀 멋졌어~~ 동해 쪽은 눈이 많이 내리던 상황이라 칠보산휴게소 뒤 산은 눈 때문에 하얗게 질린 게 멋졌어.

휴, 앞으로 3시간 남았어;;; 휴, 앞으로 3시간 남았어;;;

아무튼 안전하게 20분 단축해서 5시간만에 마산터미널에 도착했어요 아~! 의령에서 마중 나온 친구의 차를 타고 하모가 보고 싶은 날을 위해 마산 진주(40분 소요)에 도착해 원래는 상무초밥을 먹으려다 가게 안을 가득 메운 웨이팅 손님들.. 아쉽지만 패스하고 ㅠㅠ 로지 메뉴판과 사진만 보고 침 흘린 삼산회관에 왔다. 삼산회관 진주혁신점 경상남도 진주시 어쨌든 안전하게 20분 단축해서 5시간만에 마산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아~! 의령에서 마중 나온 친구의 차를 타고 하모가 보고 싶은 날을 위해 마산 진주(40분 소요)에 도착해 원래는 상무초밥을 먹으려다 가게 안을 가득 메운 웨이팅 손님들.. 아쉽지만 패스하고 ㅠㅠ 로지 메뉴판과 사진만 보고 침 흘린 삼산회관에 왔다. 삼산회관 진주혁신점 경상남도 진주시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돼지김치구이 소 + 우동사리 추가 계란말이 날치알 주먹밥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돼지김치구이 소 + 우동사리 추가 계란말이 날치알 주먹밥

계란말이와 주먹밥이 제일 먼저 나오고 또 기록해야 하니까 사진을 열심히 찍었는데… 공복에 눈이 멀어 메인 메뉴였던 ‘돼지고기김치구이’를 찍을 수가 없었다. 계란말이와 주먹밥이 제일 먼저 나오고 또 기록해야 하니까 사진을 열심히 찍었는데… 공복에 눈이 멀어 메인 메뉴였던 ‘돼지고기김치구이’를 찍을 수가 없었다.

배부르게 생각나는 블로그… 배부르게 생각나는 블로그,,,

아무튼 잘 부쉈습니다^^ 아무튼 잘 부쉈습니다^^

+삼산회관은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필요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물어보면 다 셀프이기 때문에 아쉬움… 반찬만이라도 처음에는 제공해주고 다음부터 셀프면 될 것 같다. +배불리 먹고 지금은 하모 만나러 진주성에 왔어. +삼산회관은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필요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물어보면 다 셀프이기 때문에 아쉬움… 반찬만이라도 처음에는 제공해주고 다음부터 셀프면 될 것 같다. +배불리 먹고 지금은 하모 만나러 진주성에 왔어.

친구가 하모를 진주성 안에 있는 매장에서 샀다길래 그냥 들어가서 사는 줄 알았는데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한다. 저희는 진주성을 구경할 시간도 없이 하모만 사오면 되는데 입장료를 사서 들어가기에는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해봤더니 진주성 바로 앞에 있는 운석빵 카페에 하모를 잔뜩 팔고 있어서 바로 들어가서 귀여운 하모를 득템했다. (하모킬링 ₩12,000) 친구가 하모를 진주성 안에 있는 매장에서 샀다길래 그냥 들어가서 사는 줄 알았는데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한다. 저희는 진주성을 구경할 시간도 없이 하모만 사오면 되는데 입장료를 사서 들어가기에는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해봤더니 진주성 바로 앞에 있는 운석빵 카페에 하모를 잔뜩 팔고 있어서 바로 들어가서 귀여운 하모를 득템했다. (하모키링 ₩12,000)

정말 하모 너무 귀여워 주진주시는 마스코트를 잘 만들어서 이런 수입도 꽤 있다고 생각해 정말 하모 너무 귀여워 주진주시는 마스코트를 잘 만들어서 이런 수입도 꽤 있다고 생각해

어쨌든 소비자들은 예쁘니까 대만족~ 하모예~~ 어쨌든 소비자들은 예쁘니까 대만족~ 하모예~~

물에 뜨는 갯장어 물에 뜨는 갯장어

자, 이제 이 여행의 모든 사진에는 하모가 들어갈 예정. 자, 이제 이 여행의 모든 사진에는 하모가 들어갈 예정.

물에 떠 있는 갯장어와 기념사진의 날씨도 예술로 정말 축복받은 날이었다. 물에 떠 있는 갯장어와 기념사진의 날씨도 예술로 정말 축복받은 날이었다.

사진 얼른 찍고 다음 일정이 있어서 아쉽지만 하모야 안농~ 사진 얼른 찍고 다음 일정이 있어서 아쉽지만 하모야 안농~

요즘 누구나 만나면 꼭 필수코스인 4컷 사진을 찍으러 왔다가 포토이즘에서 상훈티가 같이 찍어주는 프레임이 있어서 그거 꼭 찍어보고 싶어서 포토이즘에서 했던 문상훈 프레임 1+1 ₩7,000이라는 콜라보 이벤트 처음으로 찍어보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서 깜짝 놀랐어… ㅋㅋㅋ 그래도 재미있을 것 같아서 찍는 것은 찍는다^^ 재미있을 것 같은 것은 잃을 수 없다··· 베스트무인호텔(모텔) 경상남도 함안(하지만 의령과 가까운) 요즘 누구나 만나면 꼭 필수코스인 4컷 사진을 찍으러 왔다가 포토이즘에서 상훈티가 같이 찍어주는 프레임이 있어서 그거 꼭 찍어보고 싶어서 포토이즘에서 했던 문상훈 프레임 1+1 ₩7,000이라는 콜라보 이벤트 처음으로 찍어보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서 깜짝 놀랐어… ㅋㅋㅋ 그래도 재미있을 것 같아서 찍는 것은 찍는다^^ 재미있을 것 같은 것은 잃을 수 없다··· 베스트무인호텔(모텔) 경상남도 함안(하지만 의령과 가까운)

친구는 집에 볼일이 있어서 혼자 숙소에 먼저 들어가게 된 나.. 숙소를 무인모텔로 했는데 들어가는 방식이 너무 특이해서 낯설고… 호실마다 주차공간이 있지만 차가 없어도 꼭 그 주차장에 들어가서 방에 드나드는 형식. 친구는 집에 볼일이 있어서 혼자 숙소에 먼저 들어가게 된 나.. 숙소를 무인모텔로 했는데 들어가는 방식이 너무 특이해서 낯설고… 호실마다 주차공간이 있지만 차가 없어도 꼭 그 주차장에 들어가서 방에 드나드는 형식.

입실하자마자 보이는 방을 본 사진과 똑같아서 감탄했다 ㅋㅋㅋㅋ 입실하자마자 보이는 방 본 사진이랑 완전 똑같아서 감탄했어 ㅋㅋㅋㅋ

이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있었고 이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있었고

불투명 화장실;; 위에 복층이 있다. 불투명 화장실;; 위에 복층이 있다.

계단을 오르면 이러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계단을 오르면 이러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방은 정말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ㅠㅠ흡연자가 머물러도 좋을것같은데 3층에는 외부로 나가는 테라스가 있어서 거기서 흡연을 해도 좋을것같다 그리고 이 숙소의 거울 셀카 맛집에 용 포장마차천국 경상남도 의령방은 정말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 ㅠㅠ흡연자가 머물러도 좋을것같은데 3층에는 외부로 나가는 테라스가 있어서 거기서 흡연을 해도 좋을것같다 그리고 이 숙소의 거울 셀카 맛집에 용 포장마차천국 경상남도 의령

의령 핫플레이스 트둥이! 의령 핫플레이스 트둥이!

저녁 겸 술을 마시러 갔다. 저녁 겸 술을 마시러 갔다.

친구는 운전해야하니까 모히토에이드 난 맛있는 하이볼~ 얼그레이 하이볼!! 친구는 운전해야하니까 모히토에이드 난 맛있는 하이볼~ 얼그레이 하이볼!!

이집은 얼음도 이쁘네… 이집은 얼음도 이쁘네,,,

히비스커스, 하이볼도 맛있어 히비스커스, 하이볼도 맛있어

오밤이 조합 미쳤다, 골뱅이무침 양념장 미쳤다. 소면이 아니라 쫄면이기 때문에, 굉장히 좋아해…최고…!! 오밤이 조합 미쳤다, 골뱅이무침 양념장 미쳤다. 소면이 아니라 쫄면이기 때문에, 굉장히 좋아해…최고…!!

음식사진에도 하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식사진에도 하모 ㅋㅋㅋㅋㅋㅋ

어묵탕에도 갯장어 어묵탕에도 갯장어

수프 예술 ㅠㅠ역시 수프가 있어야 배불리 먹고 코인노래방에서 소화시키고 다시 숙소가서 국물예술 ㅠㅠ역시 국물이 있어야 배부르게 먹고 코인노래방에서 소화시키고 다시 숙소로 돌아가서

선물로 준비해간 우리 율무 티셔츠 ㅋㅋㅋㅋㅋㅋ 유루머스쿠테 자기 전에 마스크팩하고 배부르더라도 편의점에서 산 야식도 먹고 영화보고 일타 스캔들 보고 잤어 선물로 준비해간 우리 율무 티셔츠 ㅋㅋㅋㅋㅋㅋ 유루머스쿠테 자기 전에 마스크팩하고 배부르더라도 편의점에서 산 야식도 먹고 영화보고 일타 스캔들 보고 잤어

아점메뉴는 의령이 오면 꼭 먹어야 한다는 의령 메밀풀향, 경남 의령군 가례면 아점메뉴는 의령이 오면 꼭 먹어야 한다는 의령 메밀풀향, 경남 의령군 가례면

매일 11:00 ~ 16:30 매일 11:00 ~ 16:30

의령에게 메밀국수가 왜 유명한지는 모르겠지만, 의령에 오면 메밀국수를 먹어야 한다며 따라온 냉소바에 돈가스 조합을 생각하고 갔는데, 여기는 온소바를 꼭 먹어야 한다며 메밀전과 함께 곁들여 먹어야 한다고 해서… 낯설지만 궁금한 친구 추천 조합으로 주문했다. 의령에게 메밀국수가 왜 유명한지는 모르겠지만, 의령에 오면 메밀국수를 먹어야 한다며 따라온 냉소바에 돈가스 조합을 생각하고 갔는데, 여기는 온소바를 꼭 먹어야 한다며 메밀전과 함께 곁들여 먹어야 한다고 해서… 낯설지만 궁금한 친구 추천 조합으로 주문했다.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서로 찍어주는 가게 내부는 골동품 가게 같은 느낌이고 내부가 깜깜해서 동굴에 들어온 느낌이다.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서로 찍어주는 가게 내부는 골동품 가게 같은 느낌이고 내부가 깜깜해서 동굴에 들어온 느낌이다.

메밀전 ₩13,000 메밀전 ₩13,000

메밀전이 제일 먼저 나온다 메밀전이 제일 먼저 나온다

맛이 있다 맛이 있다

온소바 ₩8,000 온소바 ₩8,000

내가 아는 옆은 아니지만 맛있어! 소고기 육수에 소바가 들어가 있는데 국물이 곰탕처럼 진한 듯 가볍고 시원한 맛! 소바는 탱탱, 쫄깃, 내가 정말 좋아하는 탱탱면! 내가 아는 옆은 아니지만 맛있어! 소고기 육수에 소바가 들어가 있는데 국물이 곰탕처럼 진한 듯 가볍고 시원한 맛! 소바는 탱탱, 쫄깃, 내가 정말 좋아하는 탱탱면!

온소바에 메밀전 조합 굿아 이거 배워서 강원도에서 창업하고 싶다고 자연스럽게 생각한..ㅋㅋㅋ 의령소바 맛있어요 헬리오카페 경남 의령군 칠곡면 온소바에 메밀전 조합 굿아 이거 배워서 강원도에서 창업하고 싶다고 자연스럽게 생각한..ㅋㅋㅋ 의령소바 맛있어요 헬리오카페 경남 의령군 칠곡면

월요일 휴무화 – 금 10:00 ~ 18:00 토-일 10:00 ~ 20:00 월요일 휴무화 – 금 10:00 ~ 18:00 토-일 10:00 ~ 20:00

외부에서 너무 예뻐서 기대가 많았다 외부에서 너무 예뻐서 기대가 많았다

내부 인테리어도 실망시키지 않았다. 포토스팟이 많아서, 손님이 없을때 여기저기서 사진을 열심히 찍어뒀어 ㅋㅋㅋ 내부 인테리어도 실망시키지 않았어. 포토스팟이 많아서, 손님이 없을때 여기저기서 사진을 열심히 찍어뒀어 ㅋㅋㅋ

주문한 음료와 쿠키가 나왔다 주문한 음료와 쿠키가 나왔다

사진도 엄청 정성스럽게 찍은것 사진도 엄청 정성스럽게 찍은것

항공샷도 한번 항공샷도 한번

사진을 찍어보니까 딸기에 그림을 그려주신 걸 발견했어…! 귀여운 ㅠ 헬리오 딸기라떼 정말 생딸기가 가득해서 너무 맛있어..!(눈물) 쿠키도 너무 깔끔하고 사진을 찍어보니까 딸기에 그림을 그려주신 걸 발견했어…! 귀여운 ㅠ 헬리오 딸기라떼 정말 생딸기가 가득해서 너무 맛있어..!(눈물) 쿠키도 너무 깔끔하고

인스타용으로 한장 찍어 ㅋㅋ 친구가 입은 율무티가 이날 포인트로 ㅎㅎㅎ 인스타용으로 한장 찍어 ㅋㅋ 친구가 입은 율무티가 이날 포인트로 ㅎㅎㅎ

헬리오를 마지막으로 의령투어 맘리아 의령명인의 집에 가서 망개떡도 사왔다 헬리오를 마지막으로 의령투어 맘리아 의령명인의 집에 가서 망개떡도 사왔다

떡이 귀엽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는가..? 망개떡은 귀엽지만 맛있어. 망개떡은 솔직히 인터넷 주문까지 하고 싶을 정도로… 친구 덕분에 알찬 경남투어를 할 수 있었다. 이동시간이 6시간이라는게 좀 힘들었지만…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다. 내년에 강릉에서 부산으로 가는 KTX가 개통되면 다시 밑에 지방으로 놀러가보기로~ 떡이 귀엽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는가..? 망개떡은 귀엽지만 맛있어. 망개떡은 솔직히 인터넷 주문까지 하고 싶을 정도로… 친구 덕분에 알찬 경남투어를 할 수 있었다. 이동시간이 6시간이라는게 좀 힘들었지만…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다. 내년에 강릉에서 부산으로 가는 KTX가 개통되면 다시 밑에 지방으로 놀러가보기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