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든 파일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스노든 파일입니다.

저자는 에드워드 스노든입니다.스노든이 내부 고발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실행한 나이는 29세였습니다.놀라울 정도로 젊은 나이입니다.젊은 나이에 대국이자 자신의 조국의 내부고발자가 되기로 결심했다는 것이 대단합니다.쾌적한 생활이 보장되어 있었는데.

스노든은 어린 시절 영국 특이었습니다.보통 6세는 자고 싶지 않으면 떼를 쓰는 것을 자기 시간을 처음 해킹 대상으로 정했습니다.집안의 시계를 살짝 몇시간도 되돌리지요.그리고 닌텐도에 만나서 아버지로 고치기도 합니다.그러면서 프로그래밍에 빠졌습니다.고교 시절에 핵 연구소 홈페이지를 해킹했고 유급 위기에 대학 입학을 선택합니다.특수 부대에 지원하고 CIA에 입사하게 됩니다만 우리 스스로 매우 특별한 엘리트라고 믿게 만드는 세뇌를 받습니다.뽑힌 사람들 국가가 숨어 있는 비밀과 진실을 알게 되는 사람들.하지만 일하면서 느낍니다. 정부의 대량 수집, 그러나 대량 감시라는 표현이 더 적격이라는 것을. 정보에 관한 정보인 메타 정보는 우리가 통신 기기로 행하는 모든 것의 기록입니다.전화 통화를 예로 들면, 날짜, 시간, 통화 시간, 수신 전화 번호, 발신 전화 번호, 수신자와 발신자의 위치가 모두 메타 정보에 포함될 것입니다.우리가 사용하는 휴대 전화, 컴퓨터에서 인터넷에 접속한 순간 모든 것이 보존될 것이라고 생각하니 무서웠어요.저는 일반 시민이라 감시 대상이 안 되지만 대상이 되는 순간 나의 전부가 메타 정보로 기록되어 있어 열람하다니(웃음)그래서 스노든은 내부 고발을 준비합니다.복수의 기자와 메일로 연락을 취했고 홍콩에 갑니다.미국은 방첩 법 위반 행위로 기소하고 본국 송환을 요청합니다.중국과 몽골을 경유하여 러시아 공항에 도착하고 결국 미국의 여권도 삭제됩니다.27개국에 정치적 망명을 신청하지만, 미국에 맞서려는 나라는 1개도 없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것을 포기하고 세상에 진실을 알린 스노든은 정말 대단합니다.러시아에서 무사히 정착하고 살고 있다니 정말 다행이네요.우리는 경계심을 가져야겠습니다.메타 정보가 위험하다는 것을.SNS에는 자신의 신상에 관련된 것은 업하지 않는 것을 시작으로 조심해야 합니다.해킹은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어요.디지털 사회, 제4차 산업 혁명에 맞추어 보안도 철저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스노든 파일 필독서예요!!#스노든 파일#에드워드 스노든# 푸른 숲 주니어#컬쳐 블룸#컬쳐 블룸 리뷰단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