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효율화를 위한 정리 기술서 리뷰

도서관이 집 근처에 있어서 자주 오는데 한동안 덥다고 약속이 많아서 적었던 도서관을 오랜만에 왔네요.

눈앞에 있는 도서관인데 멀었던 도서관 오랜만에 오니까 최고 최고~연발했네요. 일단 도서관에 있으면 좋아요. 책읽는것도좋고 인터넷하는것도좋고 조용한곳에있으니까 같이 힐링남들이 열심히공부하고 책읽는모습보면 의지도 불타오르고~~~ 요이쇼 읽고 싶은 책을 찾아서 가볍게 보는 양으로 픽한 책인데, 정리 기술 업무 실수의 85%는 정리로 해결되는 것입니다.

일하다 보면 일은 하는데 정리가 안 돼서 파일 찾는 데도 수십 분이 걸릴 때도 있고 찾아서 오랜 시간이 걸리니까 포기하고 다시 자료를 만들었던 것도 생각이 나서 요즘은 웬만하면 파일이자 서류이고 틈틈이 정리하곤 하는데 완벽하진 않아요.그래서 그런지 눈이 더 간 책이랄까

옛날 책이라 디지털 시스템도 요즘 적용하기는 힘들지만 근본적인 건 변하지 않아서 몇 가지는 기억에 남아요.#정리 기술 하나. 파일 정리술로 서류 정리하는 것. 수첩술로 정보를 정리하는 세 가지. 노트술로 생각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좋은 이야기를 몇 가지 발췌해 보았습니다.가방 안에 물건이 가득 들어 있으면 필요한 것을 바로 꺼낼 수 없다.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일을 못한 사람으로 여겨지거나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렵다.맞아 맞아요라고 연발하며 나름대로 반성했다.

정보 정리를 위해서는 이야기의 소재가 되는 기사나 업무에 사용할 수 있는 기사를 보고 싶은 장소등을 스트랩 한다.비즈니스 노트 작성은 생각을 정리하고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하며 개인 일기를 쓰는 것은 나를 객관화할 수 있다.일기를 쓴다면서 제대로 못하는 나에게 충고!!

오늘부터 비즈니스 일기를 작성하기로 했습니다.비즈니스 일기를 쓰는 방법은 생각이나 감상을 쓰고 일에 대한 정보를 씁니다.이 일기는 매일 쓰는 게 좋대요.

오늘부터 비즈니스 일기를 작성하기로 했습니다.비즈니스 일기를 쓰는 방법은 생각이나 감상을 쓰고 일에 대한 정보를 씁니다.이 일기는 매일 쓰는 게 좋대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