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전기 주전자는 다르다.요즘 전기포트는 온도조절 기능이 기본으로 들어가죠?나는 지금까지 내 돈으로 산 것이 안쪽의 전기 주전자였어요.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전자 입구 부분이 스텐 마감이라 내부 물이 깨끗하게 빠져나오지 못한다는 점?그 외의 부분은 다 만족하면서 정말 잘 쓰고 있었어요.오크전자제품 저는 모두 만족하며 사용중인 오크 슬림 마스터 쿠커, 대만족 오크 수빗 머신, 대만족 오크 전기포트를 만족하며 사용했는데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대만족입니다.항상 따뜻한 물을 마실 수 있어서 좋아요.
주요 기능을 보면 온도 조절은 38~100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제가 써보니 너무 똑똑해요.온도 센서가 있어서 거의 정확하게 온도를 맞춰줍니다.열판의 온도를 올리면 설정 온도를 초과할 수 있는데 1차적으로 설정 온도에서 2~3도 낮은 온도까지 가열, 그리고 2차적으로 가열시켜서 설정 온도에 도달, 이렇게 나눠서 가열시키면 거의 정확하게 설정 온도를 맞춰줬어요.
기본 설정 온도는 100도입니다.낮은 온도를 자주 사용하면 항상 온도 조절을 해야 한다는 것이 귀찮네요.시작 버튼을 누르면 현재 온도가 나오고 가만히 있으면 초기 설정값 100에 맞춰 가열을 시작합니다.시작 버튼을 눌러 온도를 맞춰주세요.
내부 차망을 제공합니다.SUS304 가정에서 사용하는 아마 내부 식성이 가장 강력할 것입니다.변함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액점은 커서 숫자가 잘 보입니다.화씨, 섭씨 표기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우리나라에서 화씨 표기가 필요한가요?어쨌든 저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소음 기능이지만 모든 소리가 소음이 되는 것은 아니고 물이 끓으면 나오는 알림은 그대로입니다.기본 조작음을 음소거해주는 기능입니다.
즉, 이렇게 만들었으면 좋았을 텐데 기존에는 입구 부분을 더 강하게 하려고 했던 걸까요?스텐을 위에 덮고 입구를 만들었어요.저는 그게 별로였어요?입구 부분에 물이 고이는 게 싫었어요.그냥 물이면 상관없지만 차 종류라면 고여있는게 싫잖아요.이렇게 디자인되어 입구부분이 깔끔해서 티포트로 사용하기 정말 좋아요
즉, 이렇게 만들었으면 좋았을 텐데 기존에는 입구 부분을 더 강하게 하려고 했던 걸까요?스텐을 위에 덮고 입구를 만들었어요.저는 그게 별로였어요?입구 부분에 물이 고이는 게 싫었어요.그냥 물이면 상관없지만 차 종류라면 고여있는게 싫잖아요.이렇게 디자인되어 입구부분이 깔끔해서 티포트로 사용하기 정말 좋아요
스텐 홈으로 고정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내부로 들어가는 부분은 모두 스텐입니다.진짜 예뻐요.전기포트 같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정말 좋은 것 같아요.옛날에는 플라스틱 전기 주전자를 사용했지만, 그 후 스텐 전기 주전자로 옮겨왔고, 지금은 강화 유리 전기 주전자가 주류인 것 같습니다.
입구가 넓어 세척이 간편합니다.내부 가열판은 스텐 시스템에 하얀 점 같은 것이 생기면 미네랄 응고가 되거든요.물을 넣고 식초를 넣고 100도로 끓이면 쉽게 없어져요.
오류코드가 있습니다.네 가지 오류 코드는 한 번쯤 봐두는 게 좋아요.E1과 E4의 경우 집에서 해결 가능합니다.그런데 E4의 경우 과열 방지 기능이 작동했습니다.기기가 너무 고온이네요.분명, 아, 깜빡했어!!하면서 찬물 넣는 사람이 있을 거예요.과열 상태이기 때문에 물을 넣으면 갑자기 증기가 올라 화상의 위험도 있습니다.내열유리는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급격한 온도변화 약 120도까지도 견뎌내면 있지만 위험합니다. 실험해볼 필요는 없잖아요?전기포트를 사용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이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전기포트에 물을 넣고 시작 버튼을 눌렀더니 현재 온도가 표시되었습니다.그리고 잠시 후 화면에 100이 표시되고 액정 아래에 가열 표시가 켜졌습니다.안쪽 온도 조절 보온티포트 무려 2200W의 강력한 전기포트입니다. 매우 빠르게 가열됩니다.금방 100도에 이르렀습니다. 거의 정확하게 온도를 맞춥니다.설정된 온도에서 조금 높아질 수 있습니다.하지만 온도 편차가 최대 5도 이내인 것 같아요.정말 만족스러운 유리 주전자입니다.차를 끓여보려고 합니다.집에서 간단하게 차를 끓여 먹기 위해 얼마 전 구입한 히비스커스입니다.이것은 빨간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변색의 위험이 있습니다.하지만 스텐과 유리 주전자로는 문제가 없습니다.맥스는 1.7리터인데 높이가 딱 좋네요.조리수에서 물을 받을 수 있었어요.저는 80도에 맞춰서 끓였어요.차는 100도에서 끓이는 게 아니라고 생각해요.80도에서 끓여서 약 5분 정도 기다렸다.가차망은 풀어줬어요.계속 놔두면 너무 진해져요.3~5분 정도가 적당할 것 같아요.오래 타셔야 하는 것도 있지만 연잎차 같은 경우는 짧은 시간에 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입 부분이 물 붓는 게 정말 좋아요.하루에 약 2리터의 물을 마신다고 합니다.이렇게 1.7리터 끓여놓으면 하루 종일 물을 마실 수 있어요.음, 집집마다 전기포트가 2개는 있어야겠네요.하나는 찻주전자로 쓰고 다른 하나는 물 끓이는 용도로 쓴다?올 겨울은 매일 뜨거운 물을 마음껏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1.7리터 대용량 안쪽 온도조절 보온티포트 40~50도에서 보온기능을 사용하면 전기소모량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보온 기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40도 정도로 끓이는 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물을 마시고 싶으면 바로 끓여 드시면 됩니다.따뜻한 물이 건강에 좋대요.겨울 아침 따뜻한 물 한 잔으로 시작하세요.#티포트 #분유포트 #전기포트 #유리주전자 #유리티포트 #온도조절전기포트 #오금전기포트 #오금분유포트오크 스마트 무선 티포트 분유포트 2.0 OCS-TP570 1.7L : 모리츠 [모리츠] 이미용, 소형, 생활, 계절가전, 주방가전 등 소형가전의 수입, 유통전문업체입니다.smartstore.naver.com오크 스마트 무선 티포트 분유포트 2.0 OCS-TP570 1.7L : 모리츠 [모리츠] 이미용, 소형, 생활, 계절가전, 주방가전 등 소형가전의 수입, 유통전문업체입니다.smartstore.naver.com리뷰 플레이스 바로가기리뷰 플레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