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야키 옷감 만들기타코야키 프라이팬아이들 간식 추천타코야키 소스

집에서 타코야키 만들기 : 타코야키 반죽

집에서 타코야키 만들기 : 타코야키 반죽

방학 때 제일 많이 해준 간식이 뭔지 해보니까 타코야키였어요. 예전에는 집 앞에 타코야키 트럭 아저씨가 올 때마다 사줬는데 언제부턴가 맛이 바뀌어서 문어가 작아져~ 맛이 없거든요. 아이도 그 맛을 알아버려서 더 이상 사먹지 않거든요.

아무튼 작년 겨울부터 먹고 싶다고 할 때마다 만들어 줍니다. 처음에는 밀가루, 핫케이크 가루로 만들어줬는데 사먹는 그 맛이 아니래요. 그래서 검색해보니까 타코야키 반죽 믹스가 있어서 구매 후에 만들어주면 이거래요. 오늘은 타코야키 반죽 믹스로 집에서도 파는 것과 같은, 아니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재료 (16립) 타코야키 가루 90g 물 300ml 베이컨 2매 쪽파 4그루 버터 한 조각.

타코야키 반죽 만들기 믹스에 계란 1개를 톡톡 넣고 물 300ml를 넣어서 잘 섞어줬어요. 가루, 계란, 물이 하나가 되게 잘 섞어줬어요. 원단이 생각보다 너무 얇아요.

처음은 옷감만 넣어 만들어 줬는데, 타코야키의 맛있는 가게를 보면 베이컨과 쪽파가 들어 있었습니다.그래서 베이컨과 쪽파를 잘게 썰어 반죽에 섞어 주었습니다.집에서 만들면 베이컨도 아낌없이 넣어 주었습니다.

냉동실에 있던 문어도 꺼내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저번에 보니까 타코야키 기계도 있더라고요. 쟤가 갖고 싶어하는데 저는 타코야키 팬이 있으니까 이게 깨지거나 벗겨지지 않는 이상 계속 같이 있으려고요. 처음에는 아빠였는데 이제 제 손에 익어서 예쁘게 만들 수 있거든요.

가스불은 가능한 한 약한 불에 놓고 버터를 정성스럽게 발라 주었습니다. 버터를 듬뿍 넣어야 고소하고 맛있어요.

4. 타코야키 빵에 반죽을 가득 채워주세요. 이때 문어도 넣어야 하기 때문에 넘치게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넘쳐도 상관없지만 청소하기가 힘들어요. (참고로 타코야키 믹스 90g을 반죽하면 16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죽을 넣고 문어를 하나씩 넣어주세요.

불은 계속 약하게 해주세요. 센 불로 하면 표면은 타고 안은 익지 않는다고 합니다. 익으면서 반죽이 확 올라오는데이때부터 양손에 이쑤시개나 꼬치를 들고 모양을 만들어주면 돼요. 그런데 모양이 우리가 아는 타코야키 모양이 아니네요. 전혀 걱정할 필요 없어요. 계속 굴리면서 익히면 동글동글 예쁜 모양이 돼요.혹시 원단 남아있으면 넣어주세요. 나는 숟가락 3스푼 정도 남아서 다 긁어줬어요.양손에 꼬치를 들고 둥근 모양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처음에 집에서 타코야키를 만들 때 진짜 타코야키가 된다고? 했는데 됐어요. 흐흐흐 포인트는 계속 굴려주면서 익혀주는 거예요.엉망이었던 타코야키들이 하나 둘 동그랗게 생겨요. 불은 처음부터 끝까지 약한 불로 만들어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래야 안까지 완벽하게 익을 수 있어요. 그리고 쉬지 않고 굴리면서 익혀야 모양도 색깔도 예쁘게 나옵니다.엉망이었던 타코야키들이 하나 둘 동그랗게 생겨요. 불은 처음부터 끝까지 약한 불로 만들어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래야 안까지 완벽하게 익을 수 있어요. 그리고 쉬지 않고 굴리면서 익혀야 모양도 색깔도 예쁘게 나옵니다.엉망이었던 타코야키들이 하나 둘 동그랗게 생겨요. 불은 처음부터 끝까지 약한 불로 만들어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래야 안까지 완벽하게 익을 수 있어요. 그리고 쉬지 않고 굴리면서 익혀야 모양도 색깔도 예쁘게 나옵니다.타코야키 소스는 마요네즈와 데리야키 소스, 파르마산 치즈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맵게 즐기고 싶다면 스리라차 소스나 불닭 소스를 준비해 주세요.타코야키를 접시에 담은 후 데리야키 소스를 살짝 발라 마요네즈를 취향에 따라 추가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다랭이와 파르마산 치즈가루, 파슬리가루를 톡톡 더하면집에서 타코야키 만들기 완성동글동글 모양에 소스와 카츠오부시까지 듬뿍 더해줘서 그럴듯해요~~^^이번에 베이컨하고 쪽파 더하면 훨씬 맛있대요. 원래 옥수수도 넣어야 하는데 얘가 옥수수를 안 먹어서 저는 못 넣었는데 좋아하면 넣어보세요. 톡톡 튀는 맛까지 더해져 더욱 맛있는 타코야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집에서 타코야키 만들 때 이것만 기억하시면 돼요. 원단은 생각보다 얇아서~ 약불! 그리고 손은 쉴새없이 움직이면 됩니다. 타코야키를 좋아하신다면 집에서 꼭 만들어서 즐겨보세요. 송이군, 또 먹고 싶다는 요청이 있어서 내일은 스팸을 잘게 썰어서 넣어주려고 합니다.집에서 타코야키 만들 때 이것만 기억하시면 돼요. 원단은 생각보다 얇아서~ 약불! 그리고 손은 쉴새없이 움직이면 됩니다. 타코야키를 좋아하신다면 집에서 꼭 만들어서 즐겨보세요. 송이군, 또 먹고 싶다는 요청이 있어서 내일은 스팸을 잘게 썰어서 넣어주려고 합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PATnTXNDJzQ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