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오래 사용한다면 VDT증후군 예방 삼산동 신경외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VDT 증후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고 업무를 하시는 직장인 분들, 혹은 여가와 학업 등으로 인해 기타 미디어 기기에 장시간 노출되는 분이라면 VDT증후군을 의심하고 예방할 수 있어야 합니다.VDT증후군이란?장시간 스마트폰이나 PC 모니터 등 기기를 시청했을 때 눈의 피로가 나타나고, 이로 인해 어깨나 목 등 척추통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주로 pc 사용량이 많은 직장인분들과 학생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환이며 컴퓨터를 오래 보면 눈이 나빠진다.’ 과 같은 흔한 일상 용어 때문에 조기 치료에 대한 경각심을 느끼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VDT 증후군을 의심하는 증상으로는 눈이 피곤하고 자주 충혈되는 증상이 있습니다.또 빛과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증상이 진행됐을 때는 눈에 모래가 들어간 것처럼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느낌을 받습니다.따라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빨리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의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VDT증후군은 초기에 발견했을 때 약물치료, 도수치료, 물리치료, 체외충격파 등 가벼운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충분히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PC를 시청하는 불균형한 생활 패턴과 자세 습관화로 인해 척추가 일정 수준 이상 밀려나는 등 척추의 변현 증상이 심화되면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수술은 환자의 심리적, 신체적 부담감을 야기하고 후유증에 대한 우려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올바른 병원 신경외과에서는 비수술적 치료방법을 환자에게 권장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VDT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우선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을 일정 수준 정해놓고 이를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업무나 학업으로 인해 장시간 사용이 불가피한 분이라면 눈을 보호할 수 있는 인공눈물을 가끔 넣어주면 좋고, 한 자세를 오래 유지하는 것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적어도 1시간에 한 번은 스트레칭을 통해 목과 허리, 어깨가 딱딱해지지 않고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또한 pc 사용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건조한 눈에 지속적으로 안약을 넣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따뜻한 찜질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안구 주변 기름샘과 혈액순환이 유연하게 풀릴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울산 삼산동에 위치한 참바른병원 신경외과에서는 VDT증후군 증상을 비롯하여 다양한 척추질환 증상으로 인해 컨디션 이상을 가지고 내원하시는 환자들에게 그에 맞는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최소한의 검사와 치료를 통해 보다 빠른 회복 속도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치료 기간 동안 환자가 내원하는 횟수를 최소화하여 환자의 심리적·신체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모든 질환은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며 올바른 병원 신경외과에서는 오랜 노하우의 척추 중점 전문의가 환자의 나이, 건강 상태, 증상 정도에 따른 맞춤 치료를 합니다.그러니 언제든지 부담없이 방문하셔서 척추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고 건강한 신체 컨디션을 되찾아 보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최소한의 검사와 치료를 통해 보다 빠른 회복 속도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치료 기간 동안 환자가 내원하는 횟수를 최소화하여 환자의 심리적·신체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모든 질환은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며 올바른 병원 신경외과에서는 오랜 노하우의 척추 중점 전문의가 환자의 나이, 건강 상태, 증상 정도에 따른 맞춤 치료를 합니다.그러니 언제든지 부담없이 방문하셔서 척추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고 건강한 신체 컨디션을 되찾아 보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참바른병원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로 247 2층 잠바른병원참바른병원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로 247 2층 잠바른병원참바른병원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로 247 2층 잠바른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