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비긴즈 블루레이 스틸북: 다크나이트 트릴로지의 시작

다크나이트 트릴러지 배트맨 비긴즈

다크나이트 트릴러지 배트맨 비긴즈

히어로 영화의 대표적인 트릴로지 시리즈인 다크나이트 트릴로지

크리스토퍼 놀란의 배트맨 트릴로지는 2012년 개봉한 ‘다크 나이트 라이즈’를 끝으로 마무리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대표적인 히어로 무비 트릴로지 작품 중 하나입니다. 서막을 알린 배트맨 비긴스로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리부트했고, 그 유명한 히스 레저 조커가 탄생한 후속작 ‘다크나이트’를 통해 히어로 영화계의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기만큼이나 다양한 버전의 블루레이 출시에 성공한 리부트 작품 중 하나인 이 다크나이트 트릴로지는 인기만큼이나 다양한 상품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물리 매체 DVD/블루레이 쪽에서는 셀 수 없이 다양한 버전이 발매되었습니다.시리즈가 종료된 현재에 들어간 세 작품을 모은 트릴로지 세트가 여러 개 출시되면서 제조사별로 다양한 디자인, 획기적인 구성 등으로 구매 수요를 늘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했습니다.

국내에서 이발된 전례가 있는 화이트 스틸북 블루레이 디스크는 전용 플레이어가 없으면 재생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4K UHD 블루레이는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대응할 수 있는 4K UHD TV가 필요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블루레이는 다크나이트 트릴로지의 시작을 알린 배트맨 비긴즈,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화이트 스틸북이라고 불리는 버전입니다.

배트맨 비긴즈 BATMAN BEGINS

배트맨 비긴스 BATMAN BEGINS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각본 데이비드 S. 고이어 장르 슈퍼히어로, 범죄, 액션 제작 엠마 토마스 출연 크리스천 베일, 마이클 케인 등 음악 한스 짐머 공개 2005년 6월 24일

오늘 리뷰는 어디까지나 작품 리뷰가 아니라 블루레이 소개이므로 줄거리 등에 관한 이야기는 최대한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트릴로지의 첫 번째 작품답게 새로운 배트맨의 탄생을 그린 전형적인 작품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어느 정도 옳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비긴즈도 자세히 살펴보면 제대로 된 형태로 잘 만들어진 작품이기도 하고, 이 작품이 없었다면 후속작인 다크나이트 역시 세상의 빛을 볼 수 없었을 것입니다.

타이틀 전면

블루 레이 경우의 하나로 널리 알려진 스틸 북은 고급감과 청결이 공존하는 많은 사람에게 사랑 받고 있지만 관리에 유의해야 하는 소재이기도 합니다.우선 상처에 약하고 배송 중 마무리나 튼튼하게 생긴 외관과는 달리 신경 쓰는 부분이 한둘이 아닌 제품입니다.스틸 북 속에서는 화이트 스틸 북이 잘 나옵니다만, 다크 나이트 트리 로지도 화이트 스틸 북에서 3개의 작품 모두가 나왔습니다.내가 아무리 다크 나이트 트리 로지의 팬이라고 해도 한 작품을 여러 버전에서 사는 중복 구입은 못했어요.그래서 디자인 면에서 가장 마음에 든 버전을 조사하던 중 이 스틸 북에 뽑혔습니다.국내에서도 약 500장만 발매된 버전이라 구하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결국 소장하는데 성공했습니다.흰 바탕에 배트맨의 모습이 상반신만 표현된 전면입니다.비긴즈 당시의 정장이므로, 다크 나이트부터 입어 나오는 기능이 향상된 정장과는 디자인이 다릅니다.

타이틀 후면뒷면에는 브루스 웨인과 그의 스승이라 할 수 있는 라스 아르굴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여담으로 화이트 스틸북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출시됐지만 워낙 인기 있는 버전이라 한 번 재판을 진행했습니다.초판과 재판의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면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그런데 그 재판이 초판과 달리 흰색 배경에 약간 보라색이 감돌면서 세트 구성을 계획했던 많은 사람들에게 그야말로 충격을 주었습니다. 육안으로 봐도 초판과 재판을 쉽게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색감 차이가 극명하고, 색맞춤하는 사람들에게 재판은 현재 가치가 초판만큼 높지 않습니다.나중에 소개해드릴 다크나이트라이즈는 지금까지도 쉽게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재고가 썩은 반면 배트맨 비긴즈와 다크나이트는 구하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초판/재판이 나뉘어져 있으니 잘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할 것입니다.사이드 라벨해당 스틸북의 장점이라면 바코드가 찍혀있지 않고 관람등급 표기도 따로 기재되어 있지 않아 보다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준다는 점이 있습니다. 사이드 라벨은 배트맨 비긴즈뿐만 아니라 다른 작품들도 작품명만 다르게 표현되어 책장 등에 꽂았을 때에도 통일감을 줄 수 있습니다.타이틀 내부디스크는 단 1장 포함되어 있으며, 4K도 아닌 2D 블루레이입니다. 리뷰하는 지금 같은 시점에서 2D 디스크가 하나 들어 있는 블루레이를 소개하는 것 자체가 넌센스이긴 하지만 화이트 스틸북은 별다른 대안이 없었기 때문에 4K를 포기하면서까지 제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블루레이 디스크디스크 디자인은 많이 본 이미지가 사용되었군요. 벌써 비긴즈가 개봉한지 15년이나 지났어요. 시간 참 빠르네요.타이틀 내부디스크를 분리하면 배트맨이 하늘에서 활강하는 모습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바깥쪽 디자인도 훌륭하지만 내부 디자인도 트라우마를 이겨낸 배트맨의 모습을 잘 표현한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배트맨 비긴즈 화이트 스틸북제가 구입한 버전은 일본판이긴 하지만 스펙은 국내 이발판과 같아서 재생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4 뿐만 아니라 엑스박스 원, 그리고 전용 플레이어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한국어 자막이 포함되어 있고 당연하지만 음성은 따로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재생하기 전까지 비긴스가 공개한 게 2005년이기 때문에 과연 블루레이에서 얼마나 좋은 화질을 보여줄 수 있을지 반신반의하며 디스크를 넣었는데 같이 확인해보죠.영상 시청에 앞서 사운드가 상당히 빈약하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 마침 촬영하고 있는 카메라 외부 마이크가 배터리가 방전되는 바람에 내장 마이크로 녹화됐습니다. 화질과는 별개로 사운드는 출력이 좋지 않으니 이점 참고해서 봐주세요.영화 본편만 아니라 몇가지 특전 영상도 수록하고 있어 소장가치가 충분한 제품입니다.4K에 대한 미련만 버리면 아마 현재 발매한 디자인 중에서 화이트 스틸 북 3종이 가장 좋은 선택 사항에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물론 소책자 등의 구성도 않고 완전히 작품 감상을 바탕으로 블루 레이의 구입을 염두에 두고 계시면.현재 삼부작의 마지막 작품인 다크 나이트 라이즈도 소장하고 있는데 중간에 끼어 있는 명작을 아직 구하지 않아 잠시 후속작 리뷰는 힘들 것 같습니다.하루 빨리 다음 스틸 북을 손에 넣어 블로그에서 소개하겠습니다.이상 배트맨비긴즈 화이트스틸 북블루 레이 공개 및 검토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