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 인 차이나’ 밀레 진공청소기 CX1

어제 코스트코에 갔더니 독일 밀레 진공청소기가 판매 중이었어요.요한 때 독일 밀레가 한국 시장에 진출해 성장했을 때 밀레 홍보를 했습니다.한 10년 동안 했던 것 같은데… 중간에 대표님이 정년 퇴임을 하고 새 대표님이 와서 교체할 수 있게… 대리점을 바꿨네요.오랫동안 미래 홍보를 하면서 독일에도 많이 가보고…제품도 많이 홍보했던 기억이 납니다.독일 밀레의 장점은 제품을 생산하면 20년간 해당 제품의 부품을 만들어내 튼튼하다는 데 있습니다.그것은 바로 독일 현지 생산으로부터의 경쟁력이었습니다.그런데…..

어제 코스트코에서 만난 밀레 CX1이라는 진공청소기는 메이드 인 차이나 즉 중국 생산이었습니다.

그것도 할인까지… 밀레노 세일 브랜드로 유명한데…

수입은 미래코리아입니다 제조국 중국! 와….

지금까지는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은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하지 않았습니다.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부담이 크죠 삼성이나 LG전자에 비해 3배 정도 비싼 가전을 국내에 선보이고 메이드 인 차이나?누가 이걸 사겠어요?

효율등급 4등급…

언제부턴가 홈쇼핑에 나와서…매출은 오를지 모르겠지만…남에게 주는 돈이 많아지다 보니까 영업이익이나 순이익은 떨어지게 되어 있어요.기사를 찾아보니…http://www.consum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9196미래코리아 고희경 대표 취임 후 매출은 ‘쓱쓱’ 영업이익은 ‘쓱쓱’-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독일가전업체 미래의 한국법인 미래코리아가 2016년 마케팅 전문가인 고희경 대표를 선임한 이후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는 반면 영업이익은 크게 줄어 수익성이 극히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작년에 영… www.consumernews.co.kr매출은 올라도 영업이익은 떨어진다, 이런 결과가 나왔다는 기사가 있네요. https://naver.me/FyKI4KYd한국 시장에 주력하는 미래, 소비자 접점 확대 속 기부는 ‘더링고비’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미래’가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한 움직임에 본격 속도를 내고 있다. 유통망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는 동시에 한국 시장에 맞는 제품도 속속 내놓고 있지만 우리 사회 공헌도는 매우 낮은 naver.me기부활동을 안하는건 오래된 이야기인데…오랫동안 홍보를 해온 탓에 저도 집에 미래 제품이 많아요.진공청소기를 비롯하여 드럼세탁기, 의류건조기, 전기오븐, 하이라이트 등 많은 밀레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유선청소기를 가지고 있지만…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이유는 유선이기 때문입니다.유선이 힘은 좋은데 요즘 무선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네요~헤드폰도 무선 이어폰도 무선인 세상이고… 이제 전기차 충전도 무선으로 하는 시대가 온다는데 유선 진공청소기는 너무 불편해요.심지어 독일 생산도 아닌 중국 생산?장점이 있을까?옆자리 보시면…비슷한 가격에 무선 청소기가 보입니다.삼성과 LG전자의 무선 진공청소기 차라리… 이걸 쓰는 게 현실적일 것 같은데…아이들이 가성비가 좋고 활용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애완동물을 키우는 집은 필수 가전인 로봇 청소기도 국산 가전이 더 뛰어납니다.아쉬운 점은.. 한때 팔리던 독일 가전제품 밀레였는데.. 입지가 좁아지는 현실을 보는 것 같아 아쉽네요.수리는 잘 되나?국산만큼은 아니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